본문 바로가기
#리뷰_review/영화

영화 기억의 밤 출연진 정보 줄거리 결말 리뷰(김무열, 강하늘)

by 오알오알 2023. 2. 21.
728x90

현재 넷플릭스에서 시청하실 수 있는 스릴러 한국 영화 <기억의 밤>의 정보, 줄거리, 결말까지 리뷰를 하려고 하는데요, 스릴러의 정석이라고 느껴지는 장항준 감독의 영화 <기억의 밤>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엇갈린 기억 누군가는 거짓말을 하고 있다"

영화 기억의 밤 정보

개봉일 : 2017년 11월 29일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러닝타임 : 109분

OTT : 넷플릭스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감독 : 장항준

출연진 : 김무열, 강하늘, 문성근, 나영희

시놉시스 

평온했던 어느 날 우애좋은 형제에게 불행이 찾아왔다. 정체불명의 괴한들에게 납치된 형, 이 후 19일이 지나 납치된 형이 돌아왔다..그러나 돌아온 뒤로 어딘가 변해버린 형을 의심하는 동생. 매일 밤 사라지는 형을 쫓던 동생은 충격적인 사실과 마주하게 되는데... 두 남자의 엇갈린 기억 속 감춰진 살인사건의 진실을 찾아야만 한다!


 

영화 기억의 밤 줄거리

(김무열 강하늘 주연 영화)

 

1997년 어느 날 형 유석(김무열)은 21살 동생 진석(강하늘)과 부모님을 모시고 새로운 집으로 이사하게 된다. 동생 진석은 명문대 출신의 형 유석을 존경하면서도 사고로 왼쪽 다리를 저는 형의 모습에 안쓰러워한다. 진석은 신경쇠약이 있어 이사를 온 후 부터 악몽을 꾸기 시작하고 창고방에서 이상한 소리를 듣는 등 불안 증세가 심해지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형 유석과 산책을 하는 도중, 정체 모를 괴한들에게 형이 납치되는 것을 목격한다. 동생 진석과 가족들은 애타는 마음으로 경찰에 신고도 하고 유석이 돌아오기를 기다리지만 며칠이 지나도록 유석은 돌아오지 않자, 경찰들도 포기를 하기 시작한다. 실종된 지 19일이 지난날, 초췌한 모습으로 집으로 다시 돌아온 유석. 납치의 충격으로 그날 이후의 기억을 모두 잃었다고 말한다. 무사히 돌아온 기쁨도 잠시 동생 진석은 형이 왼쪽다리를 저는 것이 아닌 오른 다리를 절거나, 밤마다 몰래 어딘가를 나가는 등, 어딘가 변해버린 형의 모습에 이상함을 느끼고 형을 미행하기 시작하는데..

 

아래 내용부터는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형을 미행한 진석은 다리를 절지 않고 조폭들과 어울리는 유석을 목격하게 되고, 그는 자신의 형이 아닌 조폭 두목인걸 알아채고, 부모님 역시 가짜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 충격을 받은 진석은 집에서 가까스로 탈출해 근처 지구대로 달려가 도움을 청하게 되고, 진석의 신원 조회를 한 결과 자신의 나이가 21살이 아닌 41살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큰 충격을 받는다. 충격에 휩싸인 진석은 직접 유석을 찾아가 모든 걸 듣게 된다. 

 

 

20년 전 어느 날, 이사 온 그 집에서 모녀가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되었지만, 범인을 찾을 수 없어 모녀 살해사건은 미제사건으로 남게 되었고, 그 사건이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잊혀가는 것을 슾프게 지켜보고 있던 모녀의 유족은 조폭인 유석을 고용해 범인을 잡아달라고 의뢰했다. 그 후 유석은 진석이 범인인 것을 알게 되었지만, 진석은 사건 당시의 기억을 전혀 하지 못하는 상태였던 것이다. 그러자 유족은 최면을 걸어 사건당시의 기억을 되돌려 자백을 받기 위해 가짜 가족을 만들어 연극을 했던 것이다. 모든 사실을 듣게 된 진석은 그날의 기억이 돌아오게 되는데..

 

20년 전 진석의 기억

 

20년 전, 진석은 가족들과 이사 가는 길에 교통사고를 당해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형은 중상을 입고 6개월 동안 의식이 없는 채로 지내고 있었다. 담당 의사는 병원비만 있으면 형을 살릴 수 있다고 진석에게 얘기하게 되고, 병원비를 마련하기 위해 일을 찾던 진석에게 담당의사가 정체를 숨긴 채 PC 쪽지로 아이들은 건들지 말고 아이의 엄마를 죽여달라는 청부 살인 제의가 들어와 이를 수락하게 된다. 범행 장소는 가짜 가족들과 이사했던 바로 그 집이었고, 집에 들어가니 담당의사의 아내, 딸, 막내아들이 있었고 평화로운 가족의 모습에 도저히 살인을 할 용기가 나지 않았던 진석은 다시 돌아가려 하지만 진석을 보고 소리치는 딸에게 놀라 의도치 않게 여자와 딸을 죽이게 된다. 진석은 막내아들만 남겨놓고 자리를 떠나게 되고, 돈을 받으러 담당의사를 만나게 된다. 담당의사는 아내만 죽여달라고 했는데 딸까지 죽인 진석을 향해 달려들다 높은 곳에서 추락하여 사망하게 된다. 진석은 충격으로 모든 기억을 잃게 되고 만다.

 

 

모든 기억이 돌아온 진석은 유족에게 진심으로 미안하다는 말을 유석에게 전해달라고 하고 죽음을 기다리는데... 진석이 죽인 담당의사 가족들 중 유일하게 살아남은 막내아들은 바로 눈앞에 있던 유석이 었던 것이다. 유석은 자신의 어머니를 죽이려고 한 사람이 자신의 아버지인 것을 알게 되고, 그 충격에 진석을 남겨둔 채 스스로 목숨을 끊게 된다. 진석 또한 모든 기억이 돌아와 유족에 대한 미안함에 스스로 목숨을 끊게 된다. 이렇게 영화 <기억의 밤>의 결말은 비극으로 막을 내리게 된다.

 

 

넷플릭스 영화 <기억의 밤> 후기

 

여기까지 영화 <기억의 밤> 정보와 줄거리 결말까지 정리해 보았는데요, 영화 <기억의 밤>은 영화를 보는 내내 긴장감을 놓칠 수 없던 작품이었고, 김무열과 강하늘의 소름 돋는 연기력이 더해져 굉장히 재밌었던 작품이었습니다. 스릴러 영화를 평소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꼭 추천드리고 싶은 영화 <기억의 밤> 리뷰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